밀리터리

한반도가 단일국가로 통일 될 경우 얻을 수 있는 국익 5가지

똥베이런 2018. 1. 26.
반응형


대한민국 통일부의 발표에 의하면 한반도가 통일될 경우 엄청난 자원을 포함하여 관광사업 등의 무진한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한반도가 통일되면 얻을 수 있는 국익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국가경쟁력


한반도가 통일 될 경우 한반도의 국가경쟁력은 엄청나게 상승 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한반도 통일 후 한반도가 안정화가 찾게 될 경우 국민 평균 GDP가 일본 또는 중국과 비슷한 수준으로 성장할 수도 있다고 추측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국민 평균 GDP의 경우에는 군사력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방면에 있어서 국가경쟁력을 높힐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국익 중 하나로 보고 있습니다.



동아시아 무역의 중심


한반도 통일을 이룩하게 되면 북한 지역의 항구들은 대한민국의 항구들과 더불어 동아시아 무역의 중심지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유를 따지자면 한반도 자체가 대륙으로 통하는 동아시아 최초의 관문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한반도의 무역은 기차를 통한 무역과 해상로를 통한 무역이 원활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한반도 통일 시에는 한반도 자체가 동아시아 무역의 중심이 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무궁무진한 관광사업


시베리아 직통 열차를 포함하여 중국과 연결되는 고속도로 건설이 완성 될 경우 한반도에는 엄청난 관광사업으로 인한 국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북한 지역의 경우에는 공개되지 않은 지역이 많기 때문에 전 세계 젊은이들의 궁금증을 유발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한반도 통일이 되면 국내여행의 목적으로 한국인들 역시 북쪽으로 많이 여행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특히 관광사업은 지역 발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군사강국


한반도 통일이 되면 한반도 자체가 군비를 축소할 것이라는 일부의 주장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반도 자체는 중국과 러시아 그리고 일본과의 분쟁이 있기 때문에 무작정 군비를 축소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군사전문가들의 추측에 의하면 한반도 통일 시 국제정서에 맞게 군을 질적으로 향상 시킬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또한 한반도 자체가 통일되면 중국과 전면전을 붙을 수 있을 정도의 병력 소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중국에게는 매우 위협적인 국가로 성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제적 위상 상승


일부 외교전문가들의 추측에 의하면 한반도 통일 후 한반도 자체가 안정화되면 국제연합 내부에서 한반도의 국제적 위상이 상승할 것이라고 합니다. 한반도 통일 후 안정화 될 경우 국민 평균 GDP를 포함하여 군사력 증강으로 인해 상임이사국이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한반도 통일은 해외여행을 떠나게 되는 자국민들에게도 중요하게 작용 될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1994년 북핵위기 당시 북한 선제타격을 없었던 일로 한 이유

일본인들이 말하는 일본군 3대오물 (feat.대한민국의 숨겨진 국가유공자)

중국 정부가 중국 해군에 엄청나게 투자하는 이유 4가지

민족의 독립을 위해 독립 자금을 지원해주던 국내 기업

진짜 똥을 가지고 군기를 잡으려했던 어이없는 사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