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한국과 일본의 방송사들이 한일전 경기를 항상 손꼽아 기다리는 이유

똥베이런 2018. 4. 8.
반응형


한국과 일본은 동아시아 고대시대부터 앙숙으로 일제강점기를 끝으로 동아시아 최대 라이벌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과 일본 양 국의 방송사들은 항상 한일전 경기가 매치되기를 손꼽아기다린다고 하는데요. 한국과 일본의 방송사들이 한일전 경기를 항상 손꼽아 기다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시피 한국은 공중파 방송국을 비롯하여 종편 방송국들까지 수 많은 방송국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일전 경기를 하게 되면 한국의 공중파인 방송 3사는 기존 방영프로그램을 연기하고 한일전부터 방영한다고 하는데요.



일본의 공중파 방송국들 역시 한국과 같이 한일전 경기가 열리게 되면 방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연기하고 한일전 경기부터 방송을 한다고 합니다.



한국과 일본 양 국의 공중파 방송국들이 시청률이 높은 프로그램을 제쳐두고 한일전부터 방송 중계를 하는 것은 다름이 아닌 시청률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스포츠 종목의 경우 한일전이라고 하면 평균 시청률 30% 정도는 우습게 넘어간다고 합니다.



이러한 30%는 우습게 넘어가는 시청률 때문에 한국과 일본 양 국의 공중파를 비롯한 여러 방송국들은 만사를 제쳐두고 한일전 경기에 대한 중계를 방송한다고 합니다. 즉, 한일전 경기는 한국과 일본 방송국들의 입장에서 돈이 될 뿐만 아니라 스폰서 및 광고주들이 몰려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역사적으로 앙숙 관계에 있어서 양 국 국민들은 한일전에 대해서는 매우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일전은 전 세계적으로도 가위/바위/보 조차도 지면 큰일나는 경기로 악명이 높다고 하네요.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동아시아 최대 전력이 될 대한민국 '육군동원전력사령부'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길 목을 지키는 대한민국 기계화보병사단

대한민국 육군 '특전사'의 역사를 알아보자

일본의 국화 '벚꽃(사쿠라)'의 원산지가 한국이라는 논문

'고구려군'이 '로마군'보다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