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가격 오류 표시난 상품 때문에 발생한 쿠팡 대참사

똥베이런 2018. 11. 16.
반응형


지난 5월 25일, 소셜커머스 업체인 쿠팡에서 제품 가격 표시가 오류가 나면서 네티즌들의 상품문의에 남긴 댓글이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가격 오류 표시난 상품 때문에 발생한 쿠팡 대참사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상품 가격이 오류난 제품은 '삼성 커브드 모니터'로 이 제품은 평소 29만 9천 원에 판매가 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0하나가 빠진 2만 9,900원에 잘못 표기되어 올라오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 것을 본 네티즌들은 시중 가격의 10% 수준 가격으로 올라온 모니터를 사기 위해 몰려들었고 구매 완료 상품문의 게시판에 글을 올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후 많은 구매자들은 상품문의 게시판에 '환불 조건을 아주 자세히 잘 읽었다'며 '취소한다고 하시면 소송에 들어가겠습니다'라는 댓글을 달았는데요. 심지어 '캡처까지 했으니 나중에 딴말하지 마세요'라는 글을 올리면서 환불은 안된다고 강조했다고 합니다.



또한 모니터 사건이 네티즌들에 의해 소식이 확산되면서 얼마 지나지 않아 일시 품절이 되었고 몇 몇의 네티즌들은 '누가봐도 잘못 올렸는데 적당히 하자'라는 글을 올렸다고 합니다. 또한 '실수인 걸 알면서도 이득좀 취할라고 협박하는 수준이 참'이라며 구매자들을 비판했는데요.



해당 사건은 5월 26일 오전 판매자측이 확인하면서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댓글과 함께 '해당건은 쿠팡을 통해 빠른 취소를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당시 구매 확정을 한 사람들은 쿠팡측에 의해 손해금 없이 모두 환불 받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장동민이 직접 뽑은 연예계 길거리 싸움짱

무중력 상태에 노출되는 인간이 겪는 신체 변화

논산 여교사 사건을 교사 커뮤니티에 올렸더니 생긴 일

도난 차량으로 오해받아 강제 폐차 당한 페라리 차주

온몸에 문신한 10대 청소년이 문신을 한 것을 후회한다고 말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